우리가 사회복지정책에서 말하는 제3의 길은 영국의 사회학자 기든스(Giddens)가 이론적으로 체계화하였으며 영국 수상 토니블레어에 의해 주도되어 인간의 ‘얼굴을 한 자본주의 시장경제’를 추구한 유럽 신좌파 정책으로 대표적인 것으로 영국의 ‘블레어노믹스’가 있다. 복지국가의 전성기였던 제
길
1994년에 설립된 넥슨은 530명 (평균연령 26세)의 직원을 두고 작년 한해 830억원의 매출, 244억원의 영업이익을 올린 기업이다. 그들은 세계 최초로 인터넷 그래픽 게임인 ‘바람의 나라’를 출시하면서 국내 최대의 게임회사로서 자리매김하기 시작하였다. 이후 최고의 게임 개발 기술을 바탕으로 다
길이라는 것을 알면서도 용기가 없어, 아니 스스로 자신이 묻혀버릴것이라는 두려움에 그릇된 틀을 거부하지 못하고 끌려가기만 하는 부류들이 보여진다. 이미 만들어져 있는 틀에 나를 맞추고 그러한 조직에 속해 있으면서 즐겁지도 않은 생활을 되풀이 하게된다. 조금만이라고 바꾸고자 하면 그에
은 어른이 되어 도시로 떠나고……
어느 날,작은 집은 말이 끌지 않는데도 꼬불꼬불한 시골길을 내려가는 수레를 보고 깜짝 놀랐지요.
측량사들이 땅을 재고, 증기 삽차가 나타나서 데이지꽃으로 덮인 언덕을 깍아 내고 길을 파고…평평한 도로가 생기고 새 도로를 따라 주유소, 휴
은 바위들, 굽어보니 막막한 산 그늘엔, 서리와 이슬이 뽀얗게 젖어 있도다. 표범과 잔나비 번갈아 나와 울부짖고, 나는 새 휘돌아 나니 털깃이 너울너울, 밑 없는 굴속에 천둥이 요란하고, 수풀을 뒤흔들며 날개치는 풍신(風神), 돌부리는 내달아 옷을 갈퀴고, 가로지른 나뭇가지는 길을 막아 찌르는구
은 전략적 배신과 모순된 사회구조를 특유의 작가 언어로써 사회를 고발한다.
3) 두 주제 비교
정종명의 [이명]과 이원길의 [배움의 길]은 공통적인 이야기를 다루고 있지는 않다.
[이명]은 배신과 모순된 사회를 귀울림을 통하여 고발하고자한다. 인간의 배신과 배신을 거듭하는 사회 인간의 부패
길을 논하지만 '제3의 길'은 정치이론이라기 보다 오히려 영국 현실정치의 산물로 출현하였음을 유의해야 한다. 블레어의 제3의 길은 국내외적 변화에 대응하려는 영국 노동당의 정책전환의 논리를 담고 있으며 '중도좌파'를 내세우고 있지만, 여전히 신자유주의적인 요소가 강하다는 특성이 있다.
1. "길은 예전부터 있었다. 그러나..
.. 길을 거미줄처럼 엮으면 더욱 효율적일 수 있다는 생각을 '발명'한 것은 로마인이고, 로마 가도가 위대한 이유도 거기에 있다" 는 식의 논조를 취하는 글을 읽은 적이 있습니다. 시오노 나나미의『로마인 이야기』였던 것으로 기억합니다만.
이 '역사적 사건
1. 배경 및 정의
1980년대 말 동구권의 몰락과 함께 시작된 냉전의 해동은 90년대 초 소연방이 해체되면서 종결되었다. 이 과정에서 서유럽뿐만 아니라 유럽 전지역에서 이념의 공백 상태가 왔다. 이 때에 '제3의 길'은 자본주의와 사회주의에 대한 새로운 대안으로 앤서니 기든스에 의해 제창되었고,
1. 생활주제명
- 길
2. 생활주제 선정의 이유
‘길’은 유아의 생활과 밀접하게 닿아있음에도 불구하고, ‘길’ 자체에만 초점을 맞추어 진행되는 수업은 흔하지 않다. 유치원이나 어린이집과 같은 유아교육 현장에서 ‘길’은 주로 ‘교통기관’이나 ‘우리 동네’라는 주제 안에 포함되어